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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서비스헌장

행복교육의 숲 함께 걷는 배움길,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이 함께합니다.

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

우리 연수원은 교직원의 연수 및 교육훈련을 담당하는 전문교육연수 기관으로 연수생이 우리의 평생고객임을 자각하고 최상의 교육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01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연수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01고객 중심의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01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원하는 연수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01쾌적한 연수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01불편·부당한 업무처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01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한 연수생 만족도를 측정하여 업무에 반영하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 하겠습니다.

위와 같은 우리의 결의를 달성하기 위하여 [서비스 이행표준]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서비스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교육연수생 맞이 자세

  • 교육연수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·연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친절36운동(일어나서 맞이하기, 웃으면서 응대하기, 신속하게 처리하기)을 실천 하겠습니다.
  • 연수 및 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질의에 신속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강사 맞이 자세

  • 강의시작 1월 전까지 내용·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여 강의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강의를 위해 본원 차량 이용을 희망할 경우,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친절히 모시겠습니다.
  • 강사휴게실을 제공하여 강의 준비와 휴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
방문민원 처리 자세

  •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항상 공손하고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민원 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처리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겠습니다.

전화민원 처리 자세

  •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고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, 민원인의 인적사항·용건·통화시간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,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것을 확인한 다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우편·FAX·인터넷 등의 처리 자세

  • 우편·FAX·인터넷으로 민원이 제출 되었을 경우, 간단한 민원은 3일이내에 회신하고,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,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.

고객 중심의 연수 운영

  • 연수 및 교육훈련 과정 편성과 운영 시 고객의 의견과 교육연수 분석결과를 충분히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맞춤식 교육과정을 개설·운영하여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.
  • 연수심의위원회를 활성화하여 수준 높은 강사를 초빙하고, 강사평가제 및 우수 강사풀을 운영하여 질 높은 연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원격연수 및 원격교육훈련 시 과정관리 튜터를 위촉하고, 콜센터를 운영하여 원격연수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에 과정운영계획 안내, 자료실, 참여마당 등을 운영하여 연수 참여도와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를 통해 과제제출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연수의 편의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학습 기자재 및 물품을 최대한 확보·비치하여 알찬 교육·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연수 결과 평가 시 영역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평가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연수와 교육훈련의 평가 방법을 다양화하여 교직원들의 전문선 향상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개인정보 보안관련 규정을 철저히 이행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특수분야 연수기관을 심의·지정하여 교원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자기연찬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제출하는 민원의 신상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견 제시 방법
    •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꼈을 경우,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의견접수 창구
    • 방문 : 연수원 본관 1층 총무부
    • 전화 및 팩스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에는 의견접수내용, 해당부서, 전화번호, 비고에 대한 안내
의견접수내용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
교육과정 편성, 우수강사 추천, 평가규정 및 결과안내, 교육연수 이수증 발급, 학교방문연수 운영 연수기획부 043)299-6312 043)297-6241
교원 연수 운영 안내,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·심의 안내, 원격연수 운영 안내, 홈페이지 이용 방법 교원연수부 043)299-6322 043)299-6353
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연수 운영 안내, 원격연수 운영 안내, 교육연수 이수증 발급 행정연수부 043)299-6362 043)299-6370
민원상담, 정보공개접수, 공무원 친절·불친절·부정부패 신고센터, 연수원 시설 대여 문의 총무부 043)299-6332 043)297-6241
  • 우편 : (28189) 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교육원로 153-100
  •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홈페이지

쾌적한 환경 조성 및 연수 시설 제공

  • 교육연수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식생활관을 항상 청결히 하고, 영양을 고려한 식단을 제공 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을 위한 화장실과 주차시설을 확충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원거리에 있는 교육·연수생을 위해 문동관(숙박시설)을 운영하겠습니다.

시정 및 보상

  • 전화 통화 시 불친절하거나 불쾌하였을 경우
    •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교육시키고, 필요시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착오 또는 동일한 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
    •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고,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5,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으로 보상 하겠습니다.

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
  • 우리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조사 결과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, 고객 만족도 결과를 연수운영 전반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고객 협조 사항
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주시고,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모든 서비스는 법과 규정안에서 이뤄진다는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 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은 칭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.
정보담당자
총무부 > 총무 > 299-6339